HOME


닫기 닫기

ADI

확장 가능한 포용성

확장 가능한 포용성(Inclusiveness)이 왜 필요할까요?

기존 모든 DID 체계의 큰 단점은 높은 수준의 기술을 요구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전 세계 인구 중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은 45%의 사람들을 소외시킵니다. DID 얼라이언스는 자신이 선택한 DID 체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Trust Proxy를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프로토콜을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것을 제안합니다.

Proxy 등록은 키오스크 또는 신뢰할 수 있는 지원기관(은행 또는 관공서 등)에서 가능하며, 사용자는 등록 시점에 저렴한 인증 토큰(스마트 카드 등)을 발급받게 됩니다. 이러한 토큰은 Template-less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사용자와 생체인식으로 연결하거나 간단히 사진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GADI 인증의 토큰 리더기를 갖출 것입니다. 신원 인증을 원하는 사용자는 리더기에 토큰을 삽입하고 GADI Trust Proxy가 사용자를 대신하여 인증하도록 합니다. Trust Proxy는 거래에 적합한 데이터를 검색하고 서비스 제공자의 시스템과(가능하면 영지식으로) 인증 프로토콜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하나의 토큰으로 어떠한 GADI 서비스 제공자에게도 자신이 성인이고,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에 살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이름, 생일, 주민등록번호, 집 주소 등을 공개하지 않고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