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닫기 닫기

협회 소개

Establishing Trust
in the Digital World

다가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신원 증명 방식으로 자주적 신원을 한국디지털인증협회를 통해 실현하겠습니다.

Dear visitor,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디지털인증협회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 

그리고 저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와 성원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최근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이 비대면 디지털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대가 누구인지 검증하고, 자신의 신원을 증명하는 것은 가장 핵심적인 필수 조건이며,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인증기술과 서비스의 보급 및 확산을 통해 이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에 (사)한국디지털인증협회는 FIDO 기반의 생체인증,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ID인 DID인증, 클라우드 인증 등 플랫폼 시대 다양한 신기술 인증 수단의 수요 증가 및 디지털 인증 수단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더욱더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협회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신원 인증 기반 신원 체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국내 · 외 참여사들과 함께 디지털 인증 기술의 국제화 및 표준화, 플랫폼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기반의 인증, 개인 데이터 관리 등을 위한 플랫폼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시도하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한국디지털인증협회는 언제나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으며, 안전한 디지털 신원 체계 수립의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디지털인증협회회장 이 기 혁